본문 바로가기
  • 모여, 생산적 잉여를 도모하다.
이야기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마케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4. 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마케팅

 

안녕하세요 구보씨입니다.

오늘은 SNS 중에서도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일기라는 형식적 특징이 블로그의 출발

2. 블로그의 문화적 특징은 쉽고, 빠르고, 솔직한 것

3. 편집되지 않은 개인의 목소리

4. 통제되지 않는 블로그 네트워크

 

블로그는 이렇듯 무일푼의 개인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즉,

나를 포지셔닝할 수 있고

나를 브랜딩할 수 있으며

나를 세계에 노출하기 위한 최상의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는 거죠.

 

 

 

 

이러한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이 필요하게 된 배경에는

지속되는 경제불황으로 신제품 출시가 도박처럼 여겨지고

완벽한 제품을 출시했어도 막대한 광고비로 인해 지출에 부담이 생기게 되었죠.

우리나라 블로그 사용자가 1,000만 명 이상

즉 네티즌 3명 중 1명이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홈페이지나 쇼핑몰과는 다르게

친근한 분위기에서 소비자들에게

정보전달과 홍보가 가능하여

블로그마케팅이 성행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의 장점으로는

1. 인터넷 이용자가 관심이 있는 특정 분야의 포스트를

능동적으로 골라볼 수 있다.

2. 마음에 드는 정보를 서로 블로그에 공유할 수 있다.

3. 비상업적인 컨셉으로 상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다.

4.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유리하다(체험단, 리뷰, 실시간 댓글 등)

 

블로그의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기업은 블로그가 중장기적이며,

네트워크적인 속성을 가진 미디어로

인식하기 시작했는데요.

블로그는마케팅은 키워드 검색광고에 비해

노출은 적을지라도 구매전환율이 높아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마케팅을 통한 성공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음편을 기대해 주세요.

이상 구보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