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여, 생산적 잉여를 도모하다.
이야기

[마케팅강좌] 삼성전자 SNS 마케팅 성공전략

by 이야기맨 2013. 11. 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강좌] 삼성전자 SNS 마케팅 전략 분석

온라인 서비스 센터 역할을 해낸 삼성전자 트위터

 

 

 

 

 

삼성전자의 소셜마케팅에 대한 성공사례를 살펴보는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제목은 "소셜마케팅, 삼성전자는 이렇게 했다" 이며, 대기업의 소셜마케팅에 대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쟁회사인 LG보다 뒤늦게 소셜마케팅에 뛰어들었지만 보다 더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결국 "전문성"보다 "소통의 적극성"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삼성전자는 블로거를 뽑아서 사람들에 관련된 이야기를 중심으로 소셜마케팅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SMNR, 즉 소셜미디어 뉴스 릴리즈 (Social Media News Release)를 발행하여, 제품에 대한 홍보 도구로 SNS를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스를 제공하는 소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이제는 소셜마케팅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