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여, 생산적 잉여를 도모하다.
이야기

[재밌는추천게임_엑스배너] 심심해 게임을 디자인하다.

by 이야기맨 2013. 11. 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재밌는추천게임_엑스배너] 심심해 게임을 디자인하다.

눈감고 외발서기 게임 : 심심해 心心

 

"이야기현상소"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포켓축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포켓축제"는 포켓처럼 작은 축제를 총칭하는 것으로, 순천시민이 참여하여 순천시민이 만드는 작은 축제입니다. "이야기현상소"가 제안한 축제 프로그램은 "심심해"였습니다.

 

심심해 = 마음(心) + 마음(心) +  해(하다 / DO)

 

이렇게 의미를 풀이해놓고 보니, 제법 뭔가 있어보이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실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 심심해 게임을 생각했을 때, 과연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접목 가능한 게임인지 모의테스트를 수차례해보았습니다. 제대로 눈을 감은 상태에서 외발다리로 오랜 시간동안 서있기가 쉽지 않습니다. 평지에서 외발서기를 하면 더 오랜 시간동안 버티고 있을 것 같아서, 예쁜 목욕탕 의자를 급구하여, 지지하는 발의 움직임에 제약을 두었습니다. 이렇게 눈감고 외발서기를 모의테스트한 결과 2분을 넘기기 힘들 것이라는 결론이 나더군요. Okay!!!

 

 

 

그럼 아이디어를 선정했으니, 바로 홍보할 수 있는 배너를 제작해야겠지요?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정원박람회장이기 때문에 그들의 이목을 단번에 주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생각했습니다.

단순할수록 이목을 집중하는데 효과적이거든요.

디자인 스케치를 하고, 디자이너에게 일러스트를 맡겼습니다.

 

 

 

짜짠!!

엑스배너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심심해"라는 게임 이름이 줄어든 것이 아쉽지만, 누구나 이 엑스배너를 보면 무엇을 하는지 단번에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오케이하고 인쇄제작에 들어갔습니다. 블로그에 이날 포켓축제의 모습을 올려놓았으니, "심심해" 게임에 대한 반응을 직접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재밌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심심해 게임을 추천드립니다.